본문에서는 디자인 패턴을 세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하여 각 유형의 목적과 특징을 설명합니다.
- 생성 패턴 (Creational Patterns): 객체 인스턴스화의 유연성을 보장하고 기존 코드의 재사용을 장려하며, 객체를 생성하는 다양한 접근 방식을 정의합니다.
- 구조 패턴 (Structural Patterns): 객체와 클래스가 어떻게 결합되어 더 크고 유연하며 효율적인 구조를 형성할 수 있는지에 중점을 둡니다. 이는 구성 요소 간의 관계를 조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- 행위 패턴 (Behavioral Patterns): 특정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이 어떻게 공유되고 객체들이 서로 어떻게 통신하는지를 정의합니다. 이는 객체 간의 상호작용 및 알고리즘 분배 방식을 다룹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