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ay 0-1: 컨퍼런스 시작과 초기 경험
- 여행 및 친목: 부쿠레슈티 도착 후 친구들과 합류, 조지아 음식 및 루마니아 토마토 시식 등 친목 활동.
- 강연: Jonathan Markwell의 ‘영업, 마케팅, 지원의 중요성’, Michael Koper의 ‘SaaS 창업’, André Arko의 ‘SQLite 활용’, Naijeria Toweett의 ‘영향력 있는 개발자로의 성장’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 청취.
- 네트워킹: 온라인에서 알던 이들과의 만남, 그룹과 함께하며 점차 대화에 참여.
Day 1 후반 - Day 2 오전: AI 트렌드와 개인적 도전
- AI 관련 강연: Obie Fernandez의 ‘Ruby+AI Tech Landscape 2025’, Chris Hasiński의 ‘모델 훈련’, Greg Molnar의 ‘AI 시대의 보안’ 등 AI 관련 심층 논의.
- 번개 강연: 예상치 못하게 자신의 Gem(
strong_service)을 소개하는 20-30초 번개 강연에 참여하며 편안한 영역을 벗어나는 개인적 성취 경험. - 다양성 강조: Carmen Huidubro의 ‘기술자의 다재다능함’과 Victor Motogna의 ‘고성능 소프트웨어 구축’ 강연.
Day 2 오후 - Day 3: 게임쇼, 키노트 및 하이킹
- 게임쇼: ‘Family Feud/Fortunes’ 게임쇼에 참가하여 우승, 루비 커뮤니티 인물들과의 유쾌한 상호작용을 통해 Rails 백팩 획득.
- 키노트: Irina Nazarova가 마케팅, 소통, 삶의 기쁨을 주제로 한 강연으로 마무리.
- 하이킹: 선택 활동으로 시나이아의 펠레슈 성 하이킹에 참여, 피로 속에서도 아름다운 자연과 새로운 대화를 통해 영감을 얻음.
- 친목: Ironic Taproom에서의 맥주, 기차 연착 중 대화 등 컨퍼런스 외적인 교류가 깊은 인상을 남김.